본문 바로가기

portfolio

나의 프론트 업무 프로세스

 

 프론트엔드 신입 개발자로 일한지 두달차가 되었다ㅏㅏ

아직 부족한 점 많은 일처리지만 내가 하는 일의 업무 절차를 조금 정리해 보기로 했다.

나는 현재, 프론트엔드 업무를 혼자 맡고 있기 때문에 협업부분은 제외하고 작성해보자면,

 

1. 새로운 것을 만드는 지, 이미 있는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만드는 지 파악하고,

만약, 새로운 것을 만든다면,

1. 요구사항 정의 (내가 혹은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기능을 명세서에 맞게 정의)
2. 로직 작성 및 테스트
3. 에러코드, 작동 결과 파악
4. 코드 수정 후 재실행 (될 때까지 무한반복^^*)

만약 완성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만든다면,

 

1, 2번 사이에 api 읽고, 기능파악, 작동원리 이해 후 로직작성 및 실행 순으로 간다.

혼자 기획, 목업부터 기능구현까지 다 하느라 ( + 이미 만들어져있는 백엔드, 데이터베이스 이해도 혼자.... )

기획이나 유지보수 리팩토링 부분까지 챙기지 못하는게 약간 불만족스럽지만...

일단, 지금은 주어진 일을 해결하는데에 주력하고 있다ㅏㅏ

(모든 스타트업 종사 개발자분들 화이팅... 총총)

 

'portfolio'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기획 업무 프로세스 1  (2) 2022.12.07
나의 개발 업무 프로세스 2  (2) 2022.03.15
HKLMart 웹 쇼핑몰 구현  (0) 2021.01.14